Skip Navigation

  • [언론보도] [2016로하스365어워즈] 썬레이텍, 친환경기술대상 조직위원장상 수상
  • [2016로하스365어워즈] 썬레이텍, 친환경기술대상 조직위원장상 수상
    • 김하늘 기자
    • 승인 2016.12.07 16:55
    •   

      7일 전경련 회관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로하스365어워즈'에서 지속가능부문 친환경기술대상 조직위원장상을 수상한 서병철 썬레이텍 대표(사진 오른쪽)와 시상자 이만의 로하스코리아포럼 이사장(왼쪽)

       


      ‘2016 대한민국로하스365어워즈’에서 썬레이텍이 지속가능부문 친환경기술대상 조직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로하스코리아포럼과 환경TV가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로하스365어워즈는 2013년이후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으며, 올해는 7일 전경련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친환경경영대상과 친환경기술대상 등 6개 부문에 대한 시상식이 개최, 이만의 로하스코리아포럼 이사장과 유제철 환경부 대변인이 시상자로 참석했다. 

      로하스조직위는 썬레이텍이 개발한 기술이 이상기후 방지 및 환경훼손 억제효과, 미세먼지, 세균 등으로 인한 여러 질환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는 점과 에너지절감 및 환경개선 등의 공로를 인정해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병철 썬레이텍 대표는 “환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로하스 어워즈에서 지속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을 표현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국내 환경기술이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썬레이텍의 '천장형 원적외선 음이온 복사 난방패널'의 기술개발 특허는 녹색성이 있는 무연, 무취, 무소음 청정에너지 기반의 저전력을 사용하는 기술력과 고효율의 제품성능 덕분에 친환경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세먼지 및 각종세균 등 환경개선 효과와 에너지절감 뿐 아니라 이러한 기술이 일반 시장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면 관련 기술 및 제품에 대한 성장은 물론 자연스럽게 이산화탄소 저감효과도 발생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썬레이텍은 ‘환경, 에너지 및 건강’이라는 세가지 키워드로 새로운 난방 패러다임을 제시, 2002년부터 ‘천장형 원적외선 음이온 복사난방 패널’을 처음으로 개발했다. 현재 난방을 필요로 하는 가정주택, 업소, 매장, 사무실, 공장, 산업 특수 및 농·축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지처럼’이라는 브랜드로 영업 및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한편, 올해 대한민국로하스365어워즈에선 지속가능부문과 보건복지부문 등 크게 2개 분야로 나뉘어, 각 분야별로 총 8개 기업 및 단체가 수상했다. 지속가능부문의 경우 △친환경경영대상 △친환경기술대상 등 2개 부문에서, 보건복지부문은 △보건복지대상 △생활건강대상 △건강서비스대상 △사회복지대상 등 4개 부문에서 상이 수여됐다.
태그